레슨 안내
전인적 차원의 밸런스를 필요로 하는 음악레슨과, 심리상담은 상당히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사람은 태어나 유전자와 어릴 적 배경으로 만들어진 관점과 관념으로 살아가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인지능력을 키우고 지혜를 배웁니다.
단순히 음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통해 배운 것을 삶에 적용시켜 지혜롭게 삶을 살아가고 진정한 자유와 행복이 무엇인지를 전인적 차원으로 가르치려 노력합니다.
수업을 통해 상담내용과 삶에서 힘든 부분들을 곡에 대한 해석에 접목하여 직접적, 간접적으로 치유하고 공감을 나누며 진정한 아티스트가 무엇인지, 좋은 영향력을 주기 위해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고 어떤 비전을 세울 것인지 함께 찾아갑니다.
우리가 가야 할 길이 어딘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 음악을 통해 모든 것을 하나로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때로는 스스로 해답을 찾아낼 때까지 기다려주며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위한 수업을 합니다.
8년간의 디제이, 음악감독 경력을 통해 배운 보컬들에게 부족한 사운드에 대한 이해도와 폭넓은 장르들에 대한 이해와 해석에 대한 것 또한 함께 수업합니다.
수업을 통해서 삶의 질을 향상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부모님과 가족이 함께 노력하여 나아가야 합니다.
모든 학생의 수업내용은 학생의 동의하에 학부모님께 보고 드립니다.
(모든 수업 학부모 참관 가능)
수많은 경우의 수와 수많은 사람의 타입이 있기 때문에 정리해 놓은 커리큘럼은 가장 기본적인 요소들이며, 개개인에 따라 수업방식과 순서 등 매우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의 스타일을 고집하지 않고 학생의 온도와 스타일에 전적으로 맞춰 수업을 진행합니다. 기초를 탄탄히 하여 학생이 혼자서 충분히 곡을 해석하고 공부할 수 있고 잘못된 연습방식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가 자부하는 것은 10년 걸려서 연구해도 찾기 힘든 부분들을 1년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편적으로 일반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음감, 리듬감이 있다면 나이가 많건 적던 어느 분이 오셔도 다 가능합니다.
(보통 스스로 음치, 박치라고 하고 오시는 분들 중에 음치, 박치인 경우를 10년간 딱 1번의 케이스 말고는 보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드뭅니다)
모든 분들이 원하시는 목표 그 이상에 도달할 수 있도록 잠재력을 경험하게 하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해 드립니다.
나이가 많아도 절대 늦지 않고 적다고 빠르지 않습니다.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아직 한 번도 발휘되지 못한 스스로의 무한한 잠재력이 내재되어 있는데 지금의 보이는 실력으로 낮은 목표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감’이라는 것은 원래 무지함에서 나오는 것 이외에는 수많은 노력의 행함과 깨달음과 경험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지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은 누구나 겪는 일입니다. 비전은 우리 안에 이미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알아차리기만 하면 됩니다.
나에게 있는 고정관념과 무의식, 편견을 깨고 분석심리학적으로 자기 자신을 찾아가며 음악을 통해 삶을 배워나가는 수업으로 참된 음악의 즐거움과 우리가 이 지구에서 누릴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함께 나누고 웃고 사랑스러운 수업이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감사하며 겸손히 나아가는 음악치유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악 치유사_ 김하영 올림